메인메뉴

구미전자공고

모바일 메뉴 열기

전국 최고의 마이스터고인 전국 유일의 전자분야 국립 마이스터고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장 이 준 우

꿈을 향한 도전!

세계 최강의 Young Meister를 양성하는 학교!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국립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입니다.

우리 학교는 1954년 개교 이래 2만3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마이스터고입니다.

수많은 동문들이 사회 곳곳에서 선진 대한민국을 이룩하는 초석으로 기여하였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IT분야의 기술명장으로 대내외에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밑거름이 된 학교이기에 학생 및 교직원들의 자부심 또한 높습니다.

2010년 마이스터고로 전환 개교하여 학교의 전 구성원과 학부모, 산업체가 교육공동체를 이루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 최고의 마이스터고’라는 영광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제 우리 학교는 그 동안의 발전을 토대로 ‘글로벌 최고의 마이스터고’로 다시 한 번 발돋움을 하려고 합니다.

미래사회는 IT 및 전자 기술 등에 다양한 기술이 융합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가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만큼 그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을 갖춘 기술인재가 성공할 것입니다. 특히 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하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 정신이 핵심역량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현장직무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수한 생산기술 인력을 양성함과 더불어, 전국 최초로 R&DE(Research & Development in Education)반을 통해 연구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두 개의 인재양성 트랙을 설정하고, 산업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요구되는 외국어능력 함양교육과 더불어, 공동체 사회의 일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협동, 배려, 나눔의 인성교육도 함께 실천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철학자 샤르트르는 “인생은 B(Brith)와 D(Death) 사이에 C(Choice)”라고 하였습니다. 삶의 순간마다 맞닥뜨리게 되는 수많은 갈림길에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선택한 것이 ‘Good Choice’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품성과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영마이스터를 육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