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구미전자공고

모바일 메뉴 열기

학교행사

글읽기

제목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고등부 대상 수상!!!
이름
장효정
등록일
2017-10-16

 
지난 9282017년 장영실 발명.창업대전에서 
 
창업발명부 학생이 고등부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열정을 가진 구미전자공고 학생들을 항상 응원합니다!!
 1
 
 
 
 
다음은 929일 한국경제에 실린 기사입니다^^
 
 
 
"사회에 도움 주는 창업가 되고 싶어요"
 
 
 
    '2017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시상식
 
 2
[ 임근호 기자 ] 호서대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7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시상식이 28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수상자와 주최기관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지금 매립방식 외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다른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했어요
 
호서대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한 ‘2017 장영실 발명·창업대전에서 대학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경성대 잡학다식팀(김영현 김태영 강수진)사회에 도움을 주는 창업가로 거듭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잡학다식팀은 커피찌꺼기와 의류폐기물을 활용한 샌들, 슬리퍼 아이템을 제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7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시상식이 28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국내 대표적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인 이 행사는 지식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매년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지난 825일까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총 14개 우수팀과 우수 학생을 지도한 3명의 지도교사를 선발했다.
 
고등부 대상은 구미전자공업고의 곽현주 양이 차지했다. 곽양은 학교 기숙사와 집을 오갈 때 이용하는 버스 안에서 캐리어가 자꾸 굴러가 이를 보완할 고정바퀴를 만들게 됐다일상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아이디어 중심으로 준비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신대철 호서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장영실 발명·창업대전이 청년들에게 실패의 두려움보다 창업 성공 의욕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첨부파일
이전글
2017학년도 밀알 장학금 수여(2차)
/ 장효정
2017.09.12
다음글
NVIDIA Dream Talk 강연
/ 장효정
2017.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