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구미전자공고

모바일 메뉴 열기

가정통신문

글읽기

제목
교육감 서한문(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와 관련하여)
이름
금성희
등록일
2020-01-3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와 관련하여
경북 교육 가족에게 드리는 서한문
 
경북 교육 가족 여러분!
 
현재 국내에 4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병 위기 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급속히 퍼지고 있어 감염증 확산에 대한 경북 교육 가족 여러분의 우려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정부에서는 지역사회 전파에 대한 학부모의 우려를 감안하여 개학을 연기하는 방안에 대하여 관계부처 간 논의가 있었으나, 현재 지역사회 내 감엽이 발생하지 않았고, 범정부적인 방역체계 강화를 추진하는 상황을 감안하여 정상적인 학교 운영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교육기관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비상체제로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유지하여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선제적인 예방조치를 위해 중국 후베이 지역을 다녀온 학생·교직원 중 무증상자라 하더라도 귀국일을 기준으로 14일간 자가격리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경북 교육 가족 여러분!
개인의 건강과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현혹되어 동요하거나 불안해하기 보다는 우리교육청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에 따라 대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교육청은 앞으로도 경북 교육 가족의 우려와 걱정을 덜어 드리고, 이번 사태가 조기에 수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29.
경상북도교육감 임 종 식
 
첨부파일
교육감 서한문.hwp 교육감 서한문.hwp   다운로드 수 : [ 11 ]